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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본전은 해도 손해는 보지 않는 방법투잡하기 2022. 12. 30. 22:28
많은 분들이 스마트 스토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보통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사업을 시작하고 첫 매출이 나오기 까지 기간이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데요 아무리 늦어져도 꾸준히 제품 소싱 후 업로드하면 3개월 안쪽으로는 수익이 나오신다 생각합니다 (현재 스토어 4개를 운영 해본 경험으로 토대로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이 기간을 줄이고, 또는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검색광고의 광고비용??
흔히들 하시는 오해가 검색광고에 큰비용이 필요하다고 여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 파워링크등의 광고비용은 적게는 200만원에서 크게는 수천만원까지 발생하기 때문이죠 광고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오해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 검색광고 비용은 그렇게 크지 않을 뿐더러 광고대비 큰 수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현재 운영중인 스토어 하나는 한달 광고비 50만원정도로 운영중이며 50만원을 투자했을 때 매출이 600만원정도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검색광고전 10월 매출과 검색광고후 11월 매출 검색광고 방법 - 노출수
우선 검색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방법 따라하기
쇼핑검색광고 잘만 활용해도 돈을 못벌면 못벌었지 절재적으로 수익이 나는 구조 입니다 다만 접근하는 방법을 잘 몰라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작성하려 합니다 어찌보면 기
nomadhans.tistory.com
검색광고는 본인이 설정한 클릭 비용당 순위가 변경됩니다 때문에 적절한 본인의 광고비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노출수를 우선적으로 먼저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는 우선 클릭당 비용을 100원으로 잡아 하루정도 지켜본후 제품의 노출수가 어느정도 되는지 우선 확인 합니다 제품의 노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비용을 50원 단위로 매일매일 꾸준히 변경합니다
검색광고 방법 - 클릭률
이후 제품의 노출이 어느정도 발생하였다면 클릭률을 정검해 봐야 합니다 제품의 노출이 발생하여도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실질적인 수익이 발생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클릭률에 우선적으로 영향을 주는건 제품의 대표이미지 입니다
클릭하고 싶은 대표이미지로 수정후 클릭률이 발생하는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릭률이 높은 대표이미지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또는 특징을 잘 잡아주는 대표이미지가 중요합니다 판매하는 제품이 정사각형 이미지에 꽉 차게 작업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제품의 배경이 너무 많거나 제품크기가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면 노출이 쉽지가 않습니다 요즘은 네이버쇼핑에서 pc보다 모바일 검색 비율이 높습니다 모바일은 아무래도 pc보다 화면이 많이 작죠 때문에 더욱 크고 선명한 이미지가 중요해졌기 때문입니다
제품이미지가 꽉 차게 대표이지미를 설정해 보세요 검색광고 방법 - 전환율
마지막으로 클릭률까지 점검해보셨다면 전환율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클릭률이 높으나 전환이 잘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광고비만 소진되고 실질적인 수익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경우에는 제품의 가격이 경쟁상품과 비교했을때 경쟁력이 있는지, 그리고 상세페이지가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은지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항상 좋은하루 되시고 스마트스토어로 금방 부자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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